사는게 힘들 때 이러면 망하는 지름길이다 ft. 천공 정법강의
삶에서 어려움이 찾아왔을 때, 사는 게 힘들 때 가장 큰 원인은 인간관계에서 온 어려움이었습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어려움이 왔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이것이 대인기피증으로 이어져서 우울감과 소외감까지도 일으킵니다. 어려움을 풀려면, 그 근본 원인을 알고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어려움을 풀 수 있을까요?
✔️ 천공 정법강의 어려움 해결 방법 [바로가기]<<<
아직 내 허물을 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많이 어려워졌다면 그것은 내가 고집이 세든, 내 주위가 세든, 내가 잘났고 지금 내가 어려워진 원인을 공부하지 않아서 어려워진 것입니다.
분명 어려워진 것에는 원인이 있습니다. 우리가 삶이 어렵게끔 환경을 만들어 놓았기에 어려운 삶을 사는 겁니다.
사는 게 힘든 가장 큰 이유
- 내 고집이 세다(좋아질 수 있는 일도 스스로 거부한다)
- 남 탓을 한다
- 불평불만을 한다
- 미련을 떤다
한 번에 누적된 잘못을 만회하는 방법!
어려운 사람이 남을 욕합니다. 그러면 절대 내 어려움은 풀리지 않습니다.
내가 어려움이 왔을 때 왜 어려워졌는가를 스스로의 모순됨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잘못된 생각과 행동을 하고 있는 게 있으면 이것을 바로 세우는 길만이 두 번 다시 어려움을 겪지 않고 더 좋은 삶을 살게 해주는 길입니다.
이것을 안 해서 사는 게 어렵고 힘든 겁니다.
내가 많이 어려워졌다면, 지금부터라도 내가 해야 할 노력을 시작해야 합니다.
내가 모르는 게 있다면 배워야 하고, 배우고 나면 내가 이해가 된 만큼 노력을 해야 합니다. 노력하는 만큼 어려움이 풀립니다. 노력을 안 하는데 풀어주면 하느님, 부처님, 신들이 반칙하는 겁니다.
내 잘못된 습관을 고치려고 노력하면 더 좋은 일이 생기며, 지적으로 사는 길을 열어줍니다.
이런 노력이 필요합니다
정법을 들으면서 내 마음에 조금 와닿은 말이 있다면 그것만 가지고 노력을 해봅니다. 다른 사람의 잘못은 놔두고 내 잘못을 찾아봅니다. 다른 사람의 잘못은 없다는 게 아닙니다.
나의 잘못도 있고, 상대방의 잘못도 있습니다.
잘못을 진단하는 방법
- 내가 더 답답하면 나의 잘못은 70%, 상대방의 잘못은 30%
- 상대방이 답답하면 그 사람의 잘못이 70%, 내 잘못은 30%
각자의 자리에서 답답한만큼 어려움이 찾아온 만큼 그 어려움이 왜 왔는지 찾고자 노력하는 겁니다. 내 것부터 찾으며, 그 사람의 잘못은 내가 신경 쓰지 말고 나부터 반성하고 나부터 바르게 생각과 행동을 다잡으려 노력한다면 그 사람도 바르게 움직입니다.
하지만, 저 사람이 반성하면 나도 할 건데? 이런 법은 절대 없습니다.
나부터 반성하고, 내 행동이 그렇게 돌아가면서 노력할 때 상대방은 정확히 돌아옵니다. 이것이 3대 7의 법칙입니다.
느낀 점
손바닥이 마주쳐야 소리가 나듯이 인간관계를 하면서 상처를 입고 마음이 아프다면 분명 나의 잘못이 있기 때문이겠구나. 이것부터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나도 내가 답답하니 과거를 회상하게 되네요. 부인할 수 없는 감정의 소용돌이를 다스리려면 상대의 잘못은 일단 놔두고, 내가 어떤 잘못을 했는지부터 살펴보는 노력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것이 내게 생긴 어려움을 풀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화가 난다고 상대를 욕하고, 탓하고, 불평불만하게 되는데요. 이 3종 세트가 내 인생을 어렵게 만드는 가장 큰 장본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게 주어진 환경을 바르게 대하는 공부. 이것이 정법공부의 시작이었습니다.
'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해내고 싶은 욕심, 부담감이라는 짐의 무게 (0) | 2023.01.03 |
---|---|
트라우마 어릴 적 소소한 내 기억 (feat. 정법강의) (0) | 2022.08.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