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를 힘들게 하는 인연, 관계 정리를 미루고 있다면 ft. 천공 정법강의

by kiheoney 2024. 3. 14.
반응형

연인, 부부, 친구 등 나를 힘들게 하는 인연의 고리는 굉장히 질기고 끈끈하다.

우리도 사람인지라 내가 멀리하고 싶다가도 다시 연락이 닿으면 마음이 흔들리기도 합니다.

 

반대로, 내가 멀리하고 끊어내도 자꾸만 연결되는 인연도 있습니다.

관계 정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어떤 판단 기준을 근거로 바른 선택을 해야 할까요?

 

멀리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정리하고 거리 두기를 해야 합니다.

 

나를 힘들게 하는 인연
빠른 관계정리를 해야하는 이유

 

 

인연은 대자연이 우리에게 정확한 방법으로 인연을 줍니다.

 

인연을 거부할 자격이 있고, 운용하는 건 본인의 몫입니다.

하지만 거부할 수 없는 인연이 있습니다.

 

형제, 자식, 부모와 같은 혈육인연은 거부할 수 없다.
그러나, 타인과 만나는 인연은 거부할 수 있다.

 

내 주변 환경, 조건, 여건은 내가 만드는 겁니다.

만약에 가정을 위해서 산다면, 이 가정에 도움이 안 되고 해가 되는 경우에는 분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공부하는데 방해되면 멀리해야 합니다.

 

미련의 법칙, 미련은 좋은 게 아니에요.

 
 

서로가 통하지 않을 때는 빨리 헤어져야 합니다.

 

가까운 친구, 연인 등 어떤 인연이든 내가 안 맞을 때는 빨리 헤어지는 것이 제일 상책입니다.

거리를 두거나 잠시 별거를 선택해서 당장의 어려움을 해결해야 합니다.

상대가 싫어서 떠나는 게 아니고 지금은 내가 그 인연을 감당하지 못하니까 헤어지고.

내 힘을 키우고 다시 만나면 이때는 어려운 관계를 풀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미련 파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나한테는 무게로 다가와서 이제는 헤어지는데도 굉장히 힘이 듭니다.(질량의 법칙)

 

미련을 떤다고 해요. 이건 좋은 말이 아니죠?

미련을 가지고 오래 있는 만큼 어려움을 푸는 것도 그만큼 힘들게 합니다.

 

그러니까, '아니다!'라는 결정을 할 때는 빨리 떨어질수록 좋습니다. 그래야 문제를 해결하기도 쉽습니다.

미련을 떤 만큼 나중에 해결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어려움이 해결 안 되는 원인

 

내 질량이 모자라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를 갖춰야 합니다.

노력을 하고 인연을 다시 만나야지 지금 해결되지 않는 것은 내가 질량이 약해서 꼬이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리 분리해서 나를 갖추고 다시 또 만나서 인연 하면 됩니다.

 

헤어지고 만나는 것 또한 각자의 몫입니다. 인연을 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바르게 분별하여 결정은 여러분이 하는 겁니다.

 

미적미적하다가 시간이 간 만큼 곪았다면
낫는 것도 시간이 그만큼 걸려야 낫습니다. (대자연의 법칙)

 

지구촌을 오염시켰다면, 자정능력을 갖고 있지만 깨끗해지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느낀 점

 

미련 때문에 사람들은 많은 어려움을 스스로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요즘 비트코인 1개 가격이 1억까지 치솟으면서 굉장한 이슈인데요.

얼마 전 친구와 술자리에서 미련이라는 주제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 야, 사람의 욕망을 정말 우리를 미련하게 만든다?"

 

이유는 이러했습니다.

 

100만 원짜리 코인이 2000만 원으로 가격이 껑충 뛰었을 때, 욕심 때문에 그대로 팔지 않고 뒀던 코인이

50만 원으로 추락했을 때, 사람들은 잃은 50만 원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1950만 원을 잃은 상심이 더 크다고 말입니다.

 

결국 50만 원을 잃었지만, 2000만 원까지 치솟은 경험을 한 사람은

결국, 코인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다고요.

 

사랑도 우정도 그리고 돈도 우리 인생에 미련이라는 존재는 참 떼려야 쉽게 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미련을 만들 일은 최대한 빨리 정리를 하지 못하면 나중에는 더 악조건이 생기고

그러고 나서 그걸 다 온전히 감당해야 하는데요.

감당하고 버텨도 다시 일어나는 어려움을 지혜롭게 정리하는 것도 필요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모두 YOUTUBE 천공 정법강의 10462강의내용을 다루어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